본문 바로가기

BTS♥

BTS 지민, 솔로곡 3곡 모두 스포티파이 5000만 돌파 신기록♥ / 스포티파이란?

방탄소년단 지민이 한국 가수 최초로 세계 1위 음원사이트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3개의 솔로곡 'Lie', 'Serendipity', 'Full length Edition' 모두 5,000만 회 이상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케이팝의 새 역사를 썼습니다. 

 

이 기록은 먼저 발표된 두 곡이 스트리밍 50000만을 돌파한 지 약 7개월 만에 세운 기록이며 싸이의 '강남스타일'과 '젠틀맨' 이후 5년간 누구도 달성하지 못한 기록입니다. 이에 세계 유명 해외 매체들은 방탄소년단 지민의 최초이자 유일하게 세운 신기록에 대해 대서특필 했습니다.

 

 

출처 : 월드뮤직어워즈 공식트위터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아티스트와 음반을 선정하는 국제적 시상식인 '월드뮤직어워드' 에서는 관련 내용을 올리기도 하였습니다. 여기서 주목할 만 점은 방탄소년단의 솔로 활동이 전무한 상태에서 지민의 모든 솔로곡이 5000만 회 이상 돌파했다는 것입니다. 또한 스포티파이는 한국에서 서비스되지 않는 사이트이기 때문에 한국 가수가 최초의 기록을 세웠다는 것은 정말 대단한 일입니다. 그렇다면 스포티파이는 과연 무엇일까요?


세계 최대 음원사이트, 스포티파이란?

스포티파이는 2008년 스웨덴에서 출발하였습니다. 월간 사용자수는 약 2억만명으로 멜론의 월간 사용자수 약 440만 명에 비하면 어마어마한 숫자입니다. 유료 사용자는 약 9000만 명에 달하며 2013년 홍콩을 시작으로 인도, 일본, 말레이시아 등 아시아 시장에 진출하였습니다. 지난 3월에는 스포티파이의 한국 진출 소식이 들려오기도 했습니다만 5개월이 지난 지금 아무런 소식이 없는 걸 보면 조금 더 지켜봐야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