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TS♥

방탄소년단, 일본 싱글 해외가수 최초 100만장 돌파♥

출처 : ytn

일본의 한국 화이트리스트 제외로 한일 갈등이 격화되는 와중에도 역시 방탄소년단의 입지는 흔들리지 않았습니다. BTS는 해외 남성 가수 최초로 일본에서 싱글 음반 100만 장 판매 신기록을 세웠습니다. 일본레코드협회는 방탄소년단이 지난달 3일 일본에서 발매한 싱글 'Lights / Boy With Luv'를 100만 이상 팔린 밀리언 작품으로 오늘 인증했습니다. 셀린디온과 머라이어 캐리 등의 가수들이 싱글 음반으로 밀리언 작품을 인정받은 적은 있지만 해외 남자 가수가 밀리언 작품 인증을 받는 건 방탄소년단이 최초이자 유일합니다

 

 

 

아무리 싱글 음반 발매가 활성화된 일본이라고 하지만 100만 장이 넘는 판매를 기록하는 건 쉽지 않습니다. 오리콘에 따르면 일본가수를 포함하여 남성 가수가 싱글 음반 판매 100만 장을 돌파하는건 2007년 이후 12년 만이라고 합니다. 제가 10년 전에 일본 가수 아라시를 좋아했었는데 국민그룹인 아이돌도 2007년 이후에 넘지 못했었네요. 


최초이자 유일한 해외 남자가수 싱글 100만 돌파, 이미 예견된 일

 

방탄소년단의 이번 일본 싱글 앨범의 100만 장 돌파는 이미 예견된 일이었습니다. 방탄소년단의 일본 음반 유통사인 유니버셜 뮤직 재팬에 따르면  'Lights / Boy With Luv' 선주문만 이미 100만 장에 달했습니다. 싱글이 아닌 정규음반으로 일본레코드협회로부터 밀리언 인증을 받은 한국 가수는 보아와 소녀시대가 있는데 싱글 앨범으로는 BTS가 처음입니다.


이제는 무엇을 하던 최초와 최고라는 수식어가 자동으로 따라다니는 방탄소년단 일본에서 100만 장 돌파는 이제 별로 놀랍지도 않네요ㅋㅋㅋㅋ하지만 한일 갈등이 막 고조되기 시작한 시점에 100만 장을 돌파한 것이라 이번 기록은 의미가 조금 남다른 것 같습니다. 엔화 쓸어오자!!!♥♥♥